사나이갑빠 살아가는 이야기


트위터에서 한번 쭉 각각의 어플의 장단점을 올린적이 있었다.

난 이제 어엿한 블로거니까..ㅋㅋ 여기에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오늘 탐구 대상은 파랑새이다.

이 어플은 국내에서 개발되었다.

어지간한 기능은 다 들어있다. 트위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로 판단되며,

사진을 올릴때 아주 빠르게 올릴수 있는게 강점이라고 볼수있다.

자 이제 그 기능들을 소개해보자

1. 다운로드는 아이튠즈에서 파랑새라고 치면 나온다.

2. 아주 이쁜 색깔과 모양의 앱아이콘을 갖고 있다.

 앱의 모양과 구동시 모습이다.

 



3. 글쓰기 화면은 다음과 같다



휴지통은 글 지우기



하트는 이모티콘 이건 파랑새끼리만 보이는지 아이폰끼리만 보이는지는 확인 못했네요.^^ 댓글이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다음은 사진 그리고 위치로그 상용구 그리고 마지막은 첨부된 사진등의 링크



위와 같이 첨부된 사진 음악 링크 줄이기 등등의 기능을 사용할수있다.

4. 댓글 기능

파랑새의 장점 중 하나이다 댓글을 달때는

아래 글들의 프로필 사진을 누루면




전체 댓글이 나오고




큰따옴표를 누루면 아래와 같이 리트윗



다시 말풍선을 누루면 개인에게 댓글로 전환이 된다.




출연해주신 트윗 친구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ㅋㅋㅋㅋㅋㅋ

5. 주목할만한 부분이 나온다 바로 트위터의 리스트 부분이다.
   파랑새 만의 강점이라고도 할수있다.

   다음은 나의 관심목록이고 그 목록에 몇명이 리스트되어있는지를 보여준다. 이게 큰 장점이고



내 english 리스트 타임라인이고 왼쪽 상단의 사람모양을 누루면




이렇게 등록된 사용자가 나온다. 이게 큰 강점이라고 볼수있다.

 



 


6. 마지막 푸쉬기능이 있다.

 



위와 같이 설정에서 알림 시작과 중지시간을 정할수있다.

지금은 트위터 푸시기능을 안쓰지만, 이것보다 푸쉬기능은 트윗kr 을 썻다.

이상이 파랑새 어플의 사용법과 장점이다

현재 3G 상태에서 사진을 올릴땐 이 파랑새를 이용한다.

내가 갖고 있는 어플중에 3G 상태에서 사진은 파랑새가 가장 빨리 올라간다. ^^

와 이거 하나 포스팅하는데 시간이 30분 넘게 걸렸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내가 즐겨사용하는 오스푸라를 포스팅 해봐야겠다.

Posted by 사나이갑빠